2004년 회장 金鍾求 (38회) 인사말 > 회장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검색

회장인사말

2004년 회장 金鍾求 (38회) 인사말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2,879회 작성일 04-01-01 10:47

본문

안녕하십니까.

38kjg.JPG 건강하신 모습으로 후배들을 항상 격려해 주시는 元老선배님과 동문 여러분께 새해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대전고등학교 동문은 友愛 깊고 모교를 사랑하는 마음이 지극한 것으로 다른 학교 출신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습니다. 그리고 재경 동문회 또한 선배님들과동문 여러분의 노력으로 자랑스러운 전통을 쌓아왔습니다.


이러한 전통을 이어가고 발전시키는 일은 우리 동문 모두의 일이기 때문에 저희 임원들은 선배님들의 지도와 동문 여러분의 참여를 구하면서 동문 선후배 사이의 징검다리가 되어 동문회와 모교의 발전에 열심히 노력하고자 합니다.

새해 벽두에 서서 때로는 즐겁고, 때로는 고달픈 우리의 인생 여로에 동문회란 공동체가 과연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 다시 한번 생각해 봅니다.

그것은 바로 동문 여러분께서 즐겁거나 괴로울 때 서로 소식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넷트웍"망을 구성하여 한 가족임을 느끼게 하고, 한편으로는 동문의 화목과 친교를 토대로 모교의 발전과 후배의 육성을 도모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개인의 후손이 못나면 집안이 흥할 수 없고 남의 업신여김까지 받듯이 우리의 후배가 전통을 이어주지 못하면 우리 또한 남의 업신여김을 받고 동문회의 발전도 기약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자랑스러운 모교의 전통을 이어갈 후배의 육성은 우리에게 시급한 과제라고 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먼저 우리 자신이 모교의 발전과 동창회의 굳센 결속을 위해 동문애를 생활화하는 방향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입니다.

동문 여러분.

저는 재경 동창회 회장으로서 존경하는 선배님들의 조언과 동문 여러분의 협조를 발판으로 삼아 우리의 자랑스러운 공동체인 재경 동문회와 모교의 발전, 그리고 후배의 육성에 벽돌 한 장을 보태어 쌓는 마음으로 미력이나마 노력하겠습니다. 그리하여 남들이 다 부러워하는 동문애가 우리 모두의 가슴 속에 깊이 자리잡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 다시 한번 뜨거운 동문애로 굳게 뭉쳐 우리의 몸과 마음을 형성한, 그리고 꿈과 희망이 서려있는 모교의 발전을 위해 작은 정성이라도 다 함께 모아봅시다. 그리하여 21세기 통합정신을 우리의 끈끈한 동문애로 멋지게 구현합시다.

선배님들의 지도편달과 동문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癸未年 元旦

在 京 大 田 高 同 窓 會 會 長 金 鍾 求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34919 대전시 중구 대흥로121번길 8 대전고동창회관 2층 | 회장 : 홍종오
전화 : (042) 257-0005 | 팩스 : (042) 257-0518 | 메일 : daego@daego.kr
Copyright 2001~2019 대전고등학교총동창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