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회장 송인준 (42회) 인사말 > 회장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06년 회장 송인준 (42회) 인사말

작성일 06-12-15 10:48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재경동창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조회 23,297회 댓글 0건

본문

대전고 동창회의 존재가치를 높이는데 앞장서겠습니다.
 
42sijb2.jpg 안녕하십니까? 42회 송인준입니다.
 
 차기 재경동창회장을 맡아 일해보라는 말씀들이 계셨습니다.
 오늘 이 모임은 매우 특별한 자리입니다.
 
보문산 아래 같은 교정에서 잔뼈를 키웠고 청춘의 꿈을 함께 익혔던 인연을 갖고 모인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각별한 모임을 갖는 자리에서 동창회 운영책임을 맡는 보고를 드리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여깁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훌륭하신 선배님들이 많이 계신데 동창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기신 뜻은 그동안 공직에 있다는 이유로 동창회를 소홀히 했으니 열심히 심부름하여 빚을 갚으라는 뜻으로 받아드리고 싶습니다.
 
헌법재판소에서 나온 지 일천하고 동창회 운영 전반에 관하여 세세히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속히 현황을 세밀히 짚어보고 선후배님들의 의견을 들어 차근차근 사업을 추진해 갈 작정입니다.
 
첫 번째 할 일은 근자에 이르러 우리 선조들이 가꿔온 충청정신이 다소 변질되고 훼손된 부분이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 빛나는 충청정신을 다시 복원하고 승화시키는데 가능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대전고 동창회의 존재가치를 높이고 동문들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모교 재학생들에 대한 장학결연 사업을 더욱 다지고 더 많은 동문들이 참여하도록 앞장서겠습니다.
 
세 번째로는 동문간 우의를 돈독히 하고 결속을 강화시키도록 진력하겠습니다. 각 기별, 직종별, 세대별 크고 작은 모임을 지속적으로 꾸러나가고 거교적인 행사도 일관되게 추진하겠습니다.
 
이러한 사업을 제대로 하기 위하여 필요한 기금을 조성하되 비용지출의 낭비적 요소를 없애고 기존의 시스템을 면밀히 분석한 뒤 고칠 것은 고쳐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문여러분! 일만여 동문이 각 분야에 산재해 있는 동창회의 속성에 비추어 에너지를 결집하는 일은 결코 쉽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헌신적 노력으로 동문들을 위해 잘 닦아놓은 전임 회장님을 위시한 임원 여러분들의 노고를 받들어 그간 추진하여 온 사업들을 차질없이 수행해 나가도록 힘쓰겠습니다.
 
이 자리에 계신 동문여러분들의 각별한 관심과 모두의 폭넓은 참여가 어우러질 때 값진 성과를 얻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이 자리가 추운 겨울 한복판에서도 우리 동창회의 존재가치를 드높이는 뜻 깊은 다짐의 현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금년 한해 소중한 결실을 얻고 유종의 미를 거두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6년 12월 15일
 
재경대전고등학교동창회 회장 송 인 준(42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34919) 대전시 중구 대흥로121번길 8 대전고동창회관 2층 | 회장 : 이왕구
전화: 042-257-0005 | 팩스: 042-257-0518 | 메일: daego@daego.kr
Copyright 2001~2024 대전고등학교총동창회.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