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회장 심대평(沈大平) (38회) 새해인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총동창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댓글 0건 조회 7,023회 작성일 2005-02-01 10:22본문
대능인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한번 뭉쳐 봅시다.
자랑스런 대능인 여러분! 새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저는 먼저 새해를 맞아 여러분 모두 소원성취하시고 가정에도 새해의 성스러운 기운이 가득 넘쳐나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우리 동문회가 전체동문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더욱 발전하는 한해가 되길 기대합니다.
생각해보면 한해를 맞는 감회는 늘 새롭고 희망으로 가득 찼습니다.
하지만 금년처럼 가슴 부푼 기대로 맞이한 적은 일찍이 없었습니다.
그것은 올해야말로 우리 동문회가 더욱 알차고 든든한 뿌리를 내릴 한해가 될 것이란 기대가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이미 우리는 지난해 이를 이룰 수 있는 단초를 마련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지난 해 10월에 개최되었던 등반대회에서는 사상유래가 없는 동문들의 참여로 커다란 성황을 이루어냈습니다. 특히 재경동창회를 비롯한 외지에 나가있는 동문들의 참여와 젊은 대능인의 적극적인 참여는 우리 동창회의 활성화를 이끄는 견인차가 되었습니다.
그런가하면 여러 조직으로 나뉘고 또 견고하지 못했던 동문회의 조직을 정비하고 확고히 하였으며, 전체동문의 정학한 파악을 통해 동창회의 확대를 이루는데도 일정부분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밖에도 모교사랑 플러스 기금 모금이 활성화 되었으며, 모교 후배들에 대한 지속적 지원을 통해 수능시험 대전광역시 전체 수석 등의 성과들을 창출해 내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지난해 올린 이 모든 성과야말로 우리 전체 동문들이 마음과 정성을 한데 모아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빌려 대능인의 빛나는 명예와 전통을 오늘에 되살려 내고자 힘을 모아준신 동문여러분께 동창회장으로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우리는 지난해의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알찬 동창회를 만들어 가는데 성심을 모아야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참여하는 동창회’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그동안 기회 있을 때마다 말씀드렸습니다만, 동창회의 발전은 구성원들의 참여도에 의하여 결정 됩니다. 참여가 있어야 논의가 있을 수 있고 논의가 있어야 구체적인 발전 방안도 마련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지난해 동창회장에 취임하면서, ‘열린 동창회’,‘참여하는 동창회’를 주창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또 하나 중요한 것은 기수별, 직능별, 지역별 동창회가 활성화 되어야 하겠습니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이러한 조직이야말로 전체 동문회를 구성하는 근간이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난해에도 그랬습니다만, 저는 이러한 소모임에 적극 참여하면서, 활성화를 유도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이밖에도 금년에 우리가 하여야 할 일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전중학교와의 동창회 통합문제도 심각하게 생각해 보아야 할 일이고 윗 선배들을 모시고 아래 후배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천방안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자랑스런 대능인 여러분!
우리 대능인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로 한번 뭉쳐봅시다. 동문과 지역을 위하고 나라와 인류를 위해 우리의 역할을 찾고 해냅시다.
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빛나는 역할을 기대하면서, 새해 여러분 모두 건승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보람과 성취의 기쁨이 함께 하길 기원하는 것으로 신년인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을유년 새해아침에
대 전 고 등 학 교
총 동 창 회 장 沈 大 平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