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모로 부족한 저로서는 대단히 영광스러우며, 재단을 더욱 발전시켜야 할 막중한 책임감으로 양쪽 어깨에 무거움을 느끼지만, 훌륭하신 동문 선후배님들이 계시기에 한편으로는저의 마음이 든든하기도 합니다.
개교 100년이 지나고, 4만에 가까운 졸업생을 배출한 명문 대전고등학교의 동문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된 본 재단은, 재학생장학금 교원연구비 사회봉사 등에 적지 않은 자금을 지원하였고, 2018년 초 기준 자산규모가 34억 원에 이르고 있으며, 이러한 반석 위에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공익재단으로 자리 잡았음은 자타가 공인하는 바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본 재단의 현황과 목표를 더욱 더 널리 홍보하여 적은 금액이라도 가급적 많은 동문들과 독지가들의 뜻있는 기부를 통하여 재단기금 확대에 노력할 것이며, 자산의 적절한 운용으로 재단의 기금을 확충하고, 본 재단 기부에 참여하신 분들의 뜻을 최대한 반영하여 목적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좀 더 많은 동문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그리고 협조가 전제되어야 하는데, 저는 이러한 재단 사업에 많은 분들이 부응해 주실 것임을 기대하고 또한 이루어질 수 있음을 확신하는 바입니다.
끝으로 본 재단의 발전을 위해 도움을 주시는 모든 분들께 행운과 건강을 기원 드리면서 취임인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